본문 바로가기
뉴스/정치

윤리위에 출석하며 울먹인 이준석

by 이슈 다 모여 issue 2022. 7. 8.
반응형

 

국민들에게 익숙한 이준석의 모습이라고 한다면 당당함이다. 그렇지만 어제(7일) 이준석의 모습은 사뭇 달랐다.

국민의힘 윤리위원회에 출석하는 이준석은 눈물을 글썽이는 모습을 보였다. 이준석 대표는 7일 저녁 9시 19분, 국회 본청에 도착했다.

네이비 정장 차림에 노타이, 흰색 와이셔츠를 착용했다.

 

취재진 앞에 선 이준석은 마스크를 벗으며 한숨을 내쉬었다. 이준석 대표는 이미 눈물이 맺혀있었다.

이 대표는 우선적으로 윤리위 출석 직전 보도된 jtbc 기사를 언급했다. "성접대 의혹 폭로 배경에는 정치인 윗선이 있다" 는 기사다.

이에 이 대표는 "지난 몇 달간 뭘 해온 건가에 대한 많은 고민을 했다" 면서 울먹였다.

"당대표가 되고 1년이 넘는 기간동안 저를 가까이서 보신 언론인들은 아실 것이다"

"선거 기간동안 목이 상해 스테로이드를 먹어가며 몸이 부어서 살이 쪘냐고 놀림을 받는 동안, 누군가는 선거 이기는 것 외에 다른 것을 생각했다" 고 말하기도 했다.

 

 

 

 

이준석 대표는 울먹임 때문에 중간중간 말을 이어가지 못하기도 했다. 게다가 지난 대통령 선거와 지방 선거 이후 제대로 된 대우를 받지 못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왜 3월 9일 대선에서 승리하고도 어느 누구에게 축하를 받지 못하고 6월 1일 지선에서 승리하고 난 후에도 공격당하고 무시당하고" "아까 그 보도를 보고 북받쳐 올랐다" 며 감정을 드러냈다.

 

회의장에 들어서기 직전까지 언론을 언급했다.

"제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언론인들은 잘 아실거라 생각하여 더 길게 말씀드리지 않겠다" 며 회의장으로 들어섰다.

이준석 대표 옆에 서 있던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 대변인 역시 눈이 벌게졌다고 한다.

 

 

이준석 대표의 성상납 의혹이 어떻게 마무리 될지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반응형